메뉴

삼척시, 2020년 평생교육활성화 지원사업 추진

평생학습동아리 공모지원사업 및 기관·단체 네트워크 지원사업

[미디어라이프(medialife)] 평생학습도시인 삼척시는 2020년 평생교육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발적인 학습활동 지원과 평생학습 특화 프로그램 발굴을 통해 시민들에게 폭넓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평생학습동아리 공모지원 사업 및 평생교육 기관·단체 네트워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평생학습동아리 공모지원 사업의 공모기간은 오는 1월 13일부터 1월 22일까지 이고 신청자격은 공고일 전일까지 삼척시 평생학습관에 등록된 학습동아리로 역량강화교육 및 배움나눔 활동 시 소요되는 강사비, 교재비, 홍보비, 나눔활동 경비 등의 비용을 동아리당 최대 150만원 내에서 차등지원 할 예정이다.

평생교육 기관·단체 네트워크 지원사업의 공모기간은 1월 15일부터 1월 23일까지이고 삼척시에 소재를 두고 특성화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수행할 수 있는 비영리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강사료, 홍보비 등 사업규모 및 내용, 수행능력 등 심의를 거쳐 연간 300만원~700만원의 사업비를 차등 지원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올해 평생교육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기관·단체 및 평생학습동아리의 많은 신청을 통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확대와 기관·단체, 학습동아리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