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속초시, 2020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

단지 내 시설물 유지보수 및 보안등 전기요금 등 대상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속초시는 공동주택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시설물의 효율적 관리를 도모하고자 공동주택 단지내 기반시설의 유지·보수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해주는 “2020년 속초시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관내 142개단지의 26,500세대의 공동주택으로 오는 1월 17일부터 2월 17일까지 지원신청을 받는다.

올해 공동주택 지원 규모는 360백만원이며 단지별로 세대수에 따라 총 비용의 50∼90%내에서 최대 5백만원∼3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주요 지원사업으로는 공동주택 단지 내 보안등의 전기요금 및 시설물의 유지보수사업으로 어린이 놀이터 유지보수, 보안등의 유지보수 및 전기요금, 경로당 유지보수, 단지내 보·차도 유지보수, 단지 내 공용부분의 상·하수도 유지보수 등이다.

한편 속초시는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원사업과 더불어 다양한 교육 실시를 통한 다각적인 공동주택관리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원을 신청하고자 하는 공동주택 관리주체는 입주자대표회의의 의결을 거친 후 신청서류를 구비해 다음달 17일까지 속초시 건축과 주택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단지 내 시설물 유지보수를 통해 쾌적한 주거문화 조성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소규모 공동주택 주민들도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사업홍보에 나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