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제군, 2020년‘산불제로’예방에 나선다

[미디어라이프(medialife)]인제군이 2020년 산불전문예방 진화대 및 산불감시원을 모집하며 산불 예방에 나선다.

모집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로 인원은 산불전문예방 진화대 65명, 산불감시원은 92명으로 근무 희망지 또는 주소지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접수 받는다.

신청자격은 선발공고일 현재 인제군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신체건강한 사람으로 취업취약계층, 산림분야 종사 및 산불관련 교육 이수자는 우선 선발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선발된 산불방지 인력은 산불조심기간 동안 소각산불 예방을 위한 인화물질 제거, 산불 취약지역 순찰 및 주민 계도, 산불예방 캠페인과 산불 발생 시 산불진화 및 뒷불 감시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산불방지인력의 책임성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산불감시원은 담당구역 책임 감시제와 산림인접지역의 소각행위 차단을 위한 근무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또한 읍·면 산불전문예방 진화대는 산불현장 대응력과 진화능력 향상을 위한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를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산불방지인력 선발을 통해 산불진화에서 예방에 초점을 맞추는 정책추진에 따라 산림인접지역의 인화물질 제거와 주민계도 등 산불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신속한 진화태세를 갖춰 인제군의 산림을 산불로부터 보호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