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시시설관리공단, 사회복무요원 간담회 개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3일 사회복무요원 및 담당직원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공단 각 부서에서 성실하게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복무 중 애로사항 등을 청취해 사기진작 및 성실한 병역 이행을 위한 근무 분위기 조성 등을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스트레스 검사 등을 진행해 사회복무요원의 병역 이행 과정 중 마음속에 가지고 있는 불편함을 사전에 체크하고 이야기함으로써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병역을 이행 할 수 있도록 했다.

검사 이후에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 생활 중 꼭 알고 있어야 할 규정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근무 중 애로사항 청취 및 사기진작 방안 등에 대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사회복무요원은 “자신의 자리에서 공단의 일원으로 공단 이용에 시민분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성실히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희석 이사장은 “공단의 사회복무요원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자신의 자리에서 병역을 이행하는 것이 공단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는 것이라 생각된다.” 며 “사회복무요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행복하고 즐거운 병역 이행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