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구리시, ‘201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 자원봉사자 격려의 장 마련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구리시는 지난 7일 구리시청 1층 대강당에서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마쳤다.

‘나는 행복한 자원봉사자이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내빈 및 자원봉사자, 유관기관 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은 1985년 UN이 제정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한 해 동안 지역 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우수 자원봉사자에게는 표창을 수여해 봉사자로서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행사이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자원봉사를 실천한 우수 자원봉사자 80여명에 대한 표창과 자원봉사 시간을 인증하는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또한 한 해 동안 우수하게 활동한 자원봉사단체 TOP 10과 자원봉사 수요처 TOP 5 시상과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안승남 시장은 축사를 통해 “올 한해 지역 사회를 위해 따뜻한 사랑을 실천한 6만여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는 자원봉사자들이 내년에는 더 행복한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문철훈 센터장은 “기념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준 모든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인정하고 격려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