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평군수, 키즈모델 국제대회 참가해 홍보활동 펼쳐

세계에 가평군 알리는 홍보도우미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김성기 가평군수가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일대에서 진행된‘제8회 럭셔리브랜드 키즈모델어워즈 글로벌 패션워크’에 참가해 가평군을 세계에 알리는 홍보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했다.

김 군수는 현지초청으로 행사기간 코타키나발루 양 베르바하지아 다뚝 하지 노르민시만 시장을 비롯해 10개국 키즈모델 참가자 및 내빈, 학부모와 지구환경 살리기 운동, 난민학교 방문 등 여러 가지 공식일정 등을 소화했다.

또 신이 먹던 음식인 가평잣과 볼거리가 가득한 관광홍보물을 나눠주는 등 가평군의 특산물과 관광지를 각국 참가자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김 군수는 말레이시아 사바관광청과 MOU추진을 위해 다뚝 크리스티나 리우 친 진 환경·문화·관광 장관과의 만남의 자리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잘 보전된 가평군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다뚝 크리스티나 장관에게 내년 꽃피는 5월, 가평으로 초청하겠다는 말에 구체적인 일정을 조율해 방문토록 하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다.

다뚝 크리스티나 장관은 국제 재즈페스티벌 등 사계절 다양한 축제와, 꽃, 그리고 캠핑의 섬으로 대표되는 가평군 자라섬과 말레이시아 성지를 모시는 모스크사원이 있다는 남이섬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와 함께 김 군수는 현지에서 유통업과 관광지 식당을 운영하는 사업가들에게 가평잣막걸리를 홍보하고 유통해 줄 것을 요청해 이들로부터 세관신고 검토 후, 답변을 받기로 함으로써 수출기대를 갖게 했다.

또 가평홍보 영상물을 보여주며 각 음식점과 관광지에 방영해 달라는 말에 큰 문제점이 없어 흔쾌히 승낙을 얻기도 해 가평군 관광 활성화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 군수와 더불어 제8회 럭셔리브랜드 키즈모델어워즈 글로벌 패션워크에는 가평군 홍보대사이자 한국키즈모델 겸 아역배우로 활동 중인 신아리 어린이도 참가해 한국의 문화를 알렸다.

가평이 고향인 신 양은 지난 8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말레이시아 슈퍼키도스 인터네셔널 국제대회에 한국대표로 참가해 지역특산물과 관광명소를 알리는 등 가평 잣소녀로 알려져 왔다.

한편 이번 대회 일정과 관련해 LBMA STAR 토니권 대표는 “지구촌 어린이들과 국제 키즈모델 대회를 개최하며 난민학교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더불어 사는 마음과 남을 돕는 의미를 부여하고자 했다”며 이어 “이를 위해 현지 파트너인 LBMA STAR말레이시아 이주호 대표와 함께 난민학교 방문 일정 및 지구환경운동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