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속초시 예술인, 2019년 송년예술제 개최

송년미술전, 갈뫼 49집 발간 및 송년문학축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한국예총 속초지회에서 속초미술협회와 속초문인협회 회원들과 함께 오는 7일부터 2019년 송년예술제를 개최한다.

12월 7일부터 12일까지 6일 동안은 속초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 송년미술전을 개최한다.

송년미술전은 오후 3시 개전식을 시작으로 행사기간 동안 “속초”라는 주제로 속초미술협회와 미술 동아리 회원 40여명의 작품과 한국화, 서양화, 문인화, 조소, 공예, 서예 등 50여점 등 다양한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작품 판매를 통한 수익금은 불우한 이웃과 지역미술 꿈나무를 위해 사회에 환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이날 오후 4시부터는 설악기타 사랑해 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갈뫼 49집 발간 및 송년문학축제가 속초문화예술회관 2층에서 열린다.

행사는 김종헌 회장의 인사말, 문인협회의 청소년 문학교육 관련 청소년 상담센터와의 협약식, 회원 작품낭독, 테너 신형섭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지역 예술발전과 창작 활동에 기여한 지역 예술인들이 모두 한 자리에 모여 아름다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내년에도 더욱 좋은 작품 활동으로 시민들에게 보답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