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DATA FIRST 강원도’ 빅데이터 포럼 2019 개최

강원도와 함께 꿈꾸는 빅데이터 세상

[미디어라이프(medialife)]강원도는 오는 19일 더존비즈온 강촌캠퍼스에서 “강원도와 함께 꿈꾸는 빅데이터 세상”이라는 주제로 “‘DATA FIRST 강원도’빅데이터 포럼2019”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강원도·더존비즈온·강원대학교가 공동 주관하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반인 빅데이터를 활용한 산업생태계 조성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전문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션1 정밀의료분야에서는 고려대 P-HIS사업단장 이상헌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의료의 미래’, 차의대 한현욱교수가 ‘지역의료발전을 위한 밀착형 디지털헬스케어 개발전략’, 강원도 데이터산업과 김경구과장이 ‘핀란드 정밀의료 동향 및 시사점’에 대해 주제 발표한다.

세션2 중소기업분야에서는 더존비즈온 송호철이사가 ‘강원도의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발표 후 중소기업 빅데이터 포럼을 진행한다.

또한, 포럼을 후원하는 기관들은 행사장에 중소기업과 정밀의료 빅데이터산업 현황을 소개하는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강원도는 ‘빅데이터 산업수도 - 춘천’구현을 위해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사업지구내 친환경 데이터센터 집적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CLOUD PARK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유치하고 데이터산업 융합밸리를 조성하는 사업이며 우선 금년부터 창업생태계조성을 위해 정밀의료 빅데이터와 중소기업 빅데이터 산업을 선도사업으로 추진 중에 있다.

이에 따라 본 포럼을 통해 강원도와 민간이 협업 추진중에 있는 정밀의료 및 중소기업 빅데이터 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한 심층 있는 논의와 민관 협업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