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HAPPY700평창 시민대학 2학기 수료식 개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평창군은 3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본관 대강당에서 수강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HAPPY700평창 시민대학 2학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HAPPY700평창 시민대학 2학기 과정은 평화리더, 여성리더, 학부모 아카데미, 교양 아카데미, 농업전문가 아카데미, 건강 아카데미 등 9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8월 26일 개강을 시작으로 12월 3일까지 약 4개월간 3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수강생 390여명 가운데 49명은 매주 강좌에 참여해 이날 수료식에서 개근상을 수여 받았으며 열정을 갖고 다수의 강좌를 수강함으로써 2~3개의 수료증을 수여받는 수강생도 다수 탄생할 만큼 1학기 시민대학은 그 어느때보다 주민의 참여와 관심이 높았으며

기존 강의방식을 탈피해 일방적인 주입식 강의가 아닌 수강생들이 강의를 들으면서 궁금했던 내용이나 강의를 듣고 느낀점들을 적극적으로 교수들에게 질문함으로써 소통을 통한 심도 있는 강의가 이루어 질 수 있었다.

김남섭 교육체육과장은“교수님들의 열정과 주민들의 자발적인 관심과 참여 속에서 원활하게 강의가 이루어 질 수 있었으며 지속적인 의견수렴을 통해 다양한 과정들을 발굴해 군민 모두가 참여하는 시민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