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내년 2월말까지 멧돼지 수렵단 운영

12월 6일까지 수렵단원 모집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양구군은 야생 멧돼지를 통한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멧돼지 수렵단을 모집해 내년 2월말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새로 편성되는 멧돼지 수렵단은 연말연시인 12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그리고 설 연휴인 내년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총 6일 동안만 운영이 중지되고 내년 2월 29일까지 계속 활동한다.

이들은 민통선 지역을 포함한 양구군 전 지역을 대상으로 ASF 전달 매개체로 지목되는 야생 멧돼지에 대한 예찰 및 합동 포획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이미 양구지역에서는 야생동물피해방지단 소속 30명의 엽사들이 군부대와 합동으로 포획·사살작전을 수행하고 있는 상황이며 새로 모집되는 수렵단원은 이미 활동 중인 30명의 엽사들과는 별도로 수렵단으로 편성돼 수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양구군은 12월 6일까지 군청에서 읍면별로 20명씩 모집하며 수렵면허가 있고 수렵보험에 가입된 양구군민이 모집 대상이다.

총포소지 허가 또는 수렵면허를 취득한 후 5년 이상 경과한 자, 포획허가 신청일로부터 최근 5년 이내에 수렵장에 참가해 수렵실적이 있는 자, 포획허가 신청일로부터 5년 이내에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을 위반해 처분을 받은 사실이 없는 자, 2019년 순환수렵장 수렵 승인을 받은 후 ASF가 발생한 시·도 거주자로서 참여를 제한 받은 자 등은 우선 선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