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역사회 중심재활사업 지역 재활협의체 위원 위촉 및 운영회의 개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홍천군보건소는 27일 오후 2시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지역재활협의체위원 위촉 및 운영회의를 개최한다.

보건소는 장애인 재활사업과 관련해 연세대학교 보건과학대학 교수, 강원도 국립재활병원, 홍천군자원봉사센터, 장애인협회 담당자 8명을 지역 재활협의체 위원으로 구성했으며 홍천군 장애인복지관 사무국장 김남태 등 3명을 신규 위원으로 위촉한다.

이날, 위촉장 수여 후 운영회의를 통해 장애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지역사회 재활사업의 현황을 소개하고 지역자원 간 상호연계 방안 및 다양한 프로그램 협업 등 사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지역장애인 중 보건의료 미충족대상자에 대한 건강보건 행태개선과 재활의료기관 등에서 의뢰되고 있는 자에 대한 지역사회 내 사회복귀지원을 구체적으로 논의한다.

현재, 홍천군에서는 장애인 재활 촉진을 위한 지역사회 중심재활사업 추진을 위해 장애인건강관리사업, 사회참여 프로그램, 자원연계사업, 장애 발생 예방사업, 지역사회중심재활 협의체 운영 등 다섯 가지의 큰 테마를 가지고 다양한 재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홍천군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구성을 토대로 지역자원 간 연계 및 협력을 통해 장애인 중심의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