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원도의 모든 일자리 정보를 한 눈에

2019년 11월 27일 ‘강원일자리포털’ 오픈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강원도는 지역의 만성적인 일자리 부족과 기업의 구인난 등에 따른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산재된 일자리정보 및 지원정책을 효율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 통합형 일자리정보 시스템인‘강원일자리포털’서비스를 27일 개시했다.

그동안 강원도내 기업이나 구직자들은 일자리 정보를 찾기 위해 도나 시·군 홈페이지, 고용노동부 워크넷 등 중앙부처 사이트, 기업 홈페이지 등 각각의 사이트를 찾아 일일이 검색하는 불편을 겪어야만 했다.

‘강원일자리포털’서비스를 통해 취업과 창업 등 도내·외 고용지원 정책과 지역내 채용정보, 기업정보, 교육훈련, 채용행사 안내 등 각종 일자리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으며 관심정보를 문자와 이메일 등으로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강원도에서 시행하는 청년구직활동지원 등 각종 일자리 지원사업 신청과 구인/구직자들을 위한 온라인 상담, 취업 준비생을 위한 AI 자소서 클리닉 등 계층별 다양한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보다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홍남기 강원도 일자리국장은“이번에 오픈한 강원일자리포털 서비스가 지역 특성을 반영한 도내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서비스로서 우리지역의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의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