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시 덕양구, 소통과 화합을 위한 확대간부회의 개최

동절기 대비 부서별 추진사항 점검

[미디어라이프(medialife)]고양시 덕양구는 지난 19일 윤양순 덕양구청장 주재로 전 부서장과 동장이 참석하는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다가올 겨울철을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겨울철 신속한 도로제설 대책, 건축공사장 안점점검, 화재·안전사고 예방 대책,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 등을 점검했다.

특히 겨울철 강설에 따른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 논의가 중점적으로 이루어졌다. 효율적인 제설 작업을 위해서는 일선 동장들과의 협의가 필수적이다. 회의에서는 전반적인 제설 계획과 장비 운용에 대한 공유, 협조 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동절기 시민안전을 위해서는 챙겨야 하는 사항이 많다. 건축공사장 균열 및 지반침하 점검을 비롯해 노숙인 보호, 위기가구 발굴·지원 등 관내에 도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이 없도록 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따뜻한 행정을 펼치기 위한 부서별 추진사항 또한 꼼꼼하게 점검했다.

윤양순 덕양구청장은 “겨울철 안전사고와 화재예방, 건축공사장 점검, 취약계층 지원 강화 등을 통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