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선 북평면 장열2리 가드루 마을 2019 기업형 새농촌 우수 마을 수상

정선 “정담은몰” 2019 농어업 수출·유통부문 대상 수상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정선 북평면 장열2리 “가드루 마을”이 2019년 기업형 새농촌 우수마을에, 정선 정담은몰 영농조합법인이 2019 강원도 농어업 수출·유통부문 대상으로 선정되어 12일 춘천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 시상을 받았다.

강원도에서 주최하는 강원도 농어업 대상은 농어업인에게 시상하는 강원도 내 최고의 권위 있는 상으로 영농의욕과 자긍심을 높이고 강원 농어업 발전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매년 우수한 농어업인이나 단체를 발굴해 시상해 오고 있다.

또한 마을 기업형 새농촌 건설운동 우수마을로 선정된 마을에는 선정연도와 연차별 평가를 실시해 최대 5억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2019년 기업형 새농촌 우수마을로 선정된 정선 북평면 장열2리 “가드루 마을”은 지난 2018년 기업형 새농촌 기초마을로 선정됐으며 올한해동안 농촌현장포럼 개최를 통한 주민역량강화 및 지역개발추진 마을리더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국화꽃 식재 등 마을경관 개선사업을 모범적으로 추진했다.

또한 마을공동부지 매입을 통한 마을 공동체 활성화와 주민 복지증진을 위한 마을 다목적센터 건립 추진은 물론 마을리더 양성 및 주민교육,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한 자생력 있는 마을도약 강화교육 실시, 마을자원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개발, 가드루 마을 동아리 활동 활성화 지원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에 우수마을로 선정됨에 따라 지역주민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하며 행복하고 살기좋은 마을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