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시 행복마을관리소 주민생활 밀착형 서비스 제공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지난 9월 개소한 의정부시 행복마을관리소가 시민들에게 다양한 주민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소 후 한 달간 행복마을지킴이들은 관할 지역에 대한 안전 순찰 활동 119건, 도로 파손 조치 등 생활불편 해소 활동 38건, 쓰레기 투기 감시 활동 31건 등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그 외에 행복마을관리소에서는 안심귀가 서비스, 아동 등·하교 서비스, 택배보관 서비스, 생활 공구 대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행복마을관리소가 소재하고 있는 의정부1동은 노인인구가 많아 상반기 시범사업 때부터 시행하던 ‘봄봄 CARE’서비스를 9월 중순부터 재운영하고 있다. ‘봄봄 CARE’서비스는 홀몸 노인을 대상으로 말벗, 복지서비스 안내, 간단 집수리, 안전점검 등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노인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봄봄CARE’서비스를 더욱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은 “시민들의 생활 불편사항들을 해소하는 데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방문을 기다리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뿌듯함을 느낀다”며, “행복마을관리소가 많이 홍보되어 혜택을 누리는 시민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