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기관장협의체 회의 열어 지역현안사항 논의

광명시, 광명경찰서, 광명소방서, 광명교육지원청 기관장 한자리에 모여 광명시민 안전문제 논의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광명시는 7일 시청 시장실에서 기관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임춘석 광명경찰서장, 전용호 광명소방서장, 김광옥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했으며 광명시 지역현안사항과 시민의 안전에 관한 대책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재난 발생 시 생활안정자금 지원 위한 시민생활안전보험 가입, 국제안전도시 공인센터를 통한 광명시 국제 안전도시 공인사업 추진, 단설유치원 학교전담 경찰관제 요청과 Non-GMO 급식지원,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 위한 동호회 친선경기, 주택용 소방시설 구입 이벤트 추진, 긴급구조종합훈련 참여 및 지원, 긴급차량 우선 신호 제어시스템 설치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재난발생시 모든 시민의 생활안정을 위해 시민보험 가입과 안전한 국제공인도시 추진에 4대 기관이 협력해 줄 것”과 “기관 간 상호협력으로 재난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안전한 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관장협의체는 지역안전을 위해 매분기별 회의를 갖고 광명시의 현안사항등 을 논의하며 지난 상반기에는 스마트폰 안전귀가 서비스 긴급호출에 대한 상황대응, 국가안전 대진단 합동점검, 공사장 주변 학교 통학시간대 어린이 등하교 안전지도, 재개발·재건축 안전보안관 운영, 화재대비 비닐하우스 화재예방 및 안전점검 대책과 화재안전 특별조사 추진, 복지사각지대 의심가구 발굴을 위한 협조,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설치 등 대해 논의 한 바 있다.

각 기관장들은 광명시민의 안전을 위해 해당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안전한 도시 광명을 만드는데 상호 협력을 강화하자고 의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