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홍천군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사용자 교육 실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홍천군은 지난 24일 오후 2시 홍천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읍면사무소 마을방송 담당자와 이장협의회장 20명이 참석하였으며,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운영을 위한 기본 개념과 사용법에 대해서 교육을 받았다.

스마트 마을방송은 기존 마을앰프의 노후화와 잦은 고장, 장비 교체 및 신규 설치 시 발생하는 비용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시스템으로 연 1억원 정도의 예산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본적으로 전화 자동응답서비스 방식으로 운영되는데, 마을이장이 마을방송용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어 방송 내용을 녹음·전송하면 시스템에 등록된 마을주민 휴대전화나 집전화로 전화를 걸어 녹음된 마을방송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녹음된 방송이 전화로 걸려오면 주민들은 수신하여 방송을 청취하기만 하면 된다

따라서, 마을이장과 주민들이 마을에 상주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든 방송과 청취가 가능하고 부재중 다시듣기가 가능해 누락 없이 방송을 송·수신할 수 있어 정보 전달 효과가 뛰어나다.

홍천군 관계자는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은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가장 넓은 면적을 보유한 우리군에 최적합한 시스템으로 사용자 교육과 사전 절차 등을 마무리 하는 대로 올해 안에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