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천시여성단체협의회, “여성단체와 함께 지구환경 지켜요”

버려지는 아이스 팩 수거로 환경지킴이 앞장서는 여성단체협의회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부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11월 2일 오후 3시에 중앙공원에서 여성단체 위원들과 함께 비대면 소비로 증가한 아이스 팩을 수거·세척하여 재활용하기 위해 그동안 모아둔 아이스 팩을 일제히 수거하여 가져왔다.


이날 수거한 아이스 팩은 약 2,500개로 여성단체 회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여성단체협의회 최복순 회장은 “집에 있는 가정 주부로 환경보호와 자원절약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렇게 회원들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봉사와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일이면 적극적으로 앞장 서겠다”며 지속적인 참여를 약속했다.


한편, 이날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인 이소영의원, 박순희 의원, 재정문화위원회 임은분의원도 함께 참여하여 여성단체 위원들에게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부천시 행정복지위원회 이소영 위원장은 “한번 쓰고 버려지는 아이스 팩을 직접 여성단체에서 먼저 솔선수범 하여 재활용에 앞장서 도와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자원 활용과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행정 활동과 여성들의 참여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말했다.


한편 부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재활용 환경 지킴이 활동뿐만 아니라 2017년부터 매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 행사와 이웃돕기 등 훈훈한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날 함께 참여한 수거업체는 사회적협동조합 「경기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에서 도움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