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최종현 경기도의원,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 권역센터” 개소식 참석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최종현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 더민주, 비례)은 14일, 경기복지재단에서 주관하는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 권역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최종현 의원은 이날 개소식에서 “코로나 19 펜데믹의 영향으로 가계부채 및 금융채무 위기자가 급증하고 있고 특히, 취약계층의 경제적 고통은 더욱 커지고 있어 이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금융과 복지의 통합지원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종현 의원은 “경제적 약자 등 취약계층의 자립은 개인만의 문제와 책임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한 우리사회 전체의 책임이자 의무다.”라며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권역센터가 이러한 고통받는 많은 분들에게 믿을 수 있는 언덕과 든든한 친구같은 존재가 되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한, 최종현 의원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권역센터가 경제적 고통에 처한 도민들에게 힘이 되고, 도민 복지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개강식에는 문정희 경기도 복지국장, 진석범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