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하남 지역 교직원 대상“우리마을 워킹 투어”연수 운영

지역사회 이해 및 지역 맞춤형 미래 교육 실현을 위한 역량 제고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엄병철 기자 |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하남미래교육협력 지구 사업의 일환으로2023년 5월 15일 ~ 6월 2일 3주간 하남 지역 유, 초, 중, 고 및 특수학교 교직원 215명 대상 “우리 마을 워킹 투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자율연수로 진행됐으며 6명씩 1팀을 구성하여 마을해설사와 함께 지역을 직접 탐방하는 현장 중심의 연수로 운영됐다.


우리마을 워킹 투어는 총 5개의 코스로 운영됐으며 코스는 △원도심 투어 △구산성지 투어 △미사섬 투어 △검단산 투어 △감일백제문화 투어로 진행됐다. 이는 하남 지역의 역사, 지명의 유래 등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 연계 교육 운영을 위한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교 주변 지역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며 지역에 대한 이해는 학교 운영과 지역사회와의 교류에 큰 도움이 되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연수에 만족감을 표했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은 “지역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지역 맞춤형 경기 미래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