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삼우이노베이션,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굿 닥터 리뷰플랫폼’ 서비스 시작…의사 선택의 기준이 되다

- 당신의”주치의”는 누구입니까? -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삼우이노베이션이 23년 2월 16일부터 ‘굿 닥터 리뷰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굿 닥터는 환자에게 정확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닥터 리뷰플랫폼으로, 환자가 원하는 의사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단순히 병원을 찾아가기는 쉽지만, 막상 자기에게 맞는 전문의를 찾긴 어렵다. 같은 의료 분야 안에서도 특정 수술과 진료에 특화된 의사가 각기 다르므로, 굿닥터는 한 분야 안에서도 환자가 원하는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사를 찾을 수 있게 돕는다. 이용자가 굿 닥터에 자기 경험을 공유하고, 다른 환자들의 후기를 통해 개개인에게 맞는 의사를 찾을 수 있다.


2023년2월16일 서비스를 시작하는 굿 닥터 리뷰플랫폼은 빅데이터 플랫폼 1차 버전으로, ‘닥터 빅데이터 서비스 포털’과 ‘굿 닥터 대시보드’로 구축돼 있다. 빅데이터 서비스 포털은 온라인에서 수집된 10~20종의 흩어져 있는 의사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며, 굿 닥터 대시보드는 의사의 진료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다.


환자에게 오픈하는 굿 닥터 대시보드는 ▲의사의 스페셜 진료 정보 제공 ▲고객이 찾는 굿 닥터 매칭 ▲흩어져 있는 의사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 ▲과대광고로 인한 환자 유인 행위 근절 등 4가지 주제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진료별 정보를 제공한다.


삼우이노베이션 채성길 대표이사는 “환자가 좋은 의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양심 의사부터 바른 의사, 착한 의사, 정직한 의사, 친절한 의사 등 다양하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환자가 의사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알기 어렵기 때문에 의사마다 특화된 진료 분야나, 본인 니즈에 적합한 의사를 선택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굿 닥터는 환자가 필요로 하는 의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이러한 환자의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 위 이미지 클릭시 굿 닥터 리뷰플랫폼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