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은중호, 스페인 3부리그 팀과 연습경기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오는 3월 열리는 AFC U-20 아시안컵을 앞두고 스페인에서 전지훈련 중인 남자 U-20 대표팀이 스페인 3부리그 팀과 연습경기를 벌였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남자 U-20 대표팀은 1월 25일부터 2월 10일까지 스페인 무르시아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한다. 현지 도착 이후 4일 연속 하루 두 차례 훈련으로 체력을 끌어올리고 있는 U-20 대표팀은 현지시간 30일 첫 연습경기를 치렀다.


U-20 대표팀의 연습경기 상대는 스페인 3부리그에 속한 레알 무르시아 B팀이었다. 대표팀은 레알 무르시아 B팀을 상대로 전, 후반 각각 한 골씩 허용해 0-2로 졌다. 전반 13분 페널티킥을 허용한 한국은 골키퍼 문현호의 선방으로 실점 위기를 넘겼으나 전반 25분 문전 혼전 상황에서 선제골을 내줬다. 0-1로 뒤진 후반 28분에는 백패스를 받던 수비수가 미끄러지면서 단독 찬스를 허용해 또다시 실점했다.


이날 경기는 수시 교체가 이뤄져 대부분의 선수가 골고루 그라운드를 밟았다. 다만 선수 보호 차원에서 필드 플레이어 중 최석현, 배준호, 성진영과 골키퍼 김정훈은 나서지 않았다. 김은중 감독은 스페인 전지훈련을 통해 체력과 조직력을 완성해 3월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리는 AFC U-20 아시안컵에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은 U-20 아시안컵 본선에서 타지키스탄, 요르단, 오만과 함께 C조에 속했다. U-20 아시안컵은 16팀이 4팀씩 4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른 후 각 조 상위 2팀이 8강 토너먼트로 우승자를 가린다. 이 대회는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아시아예선을 겸해 치러진다. 아시아에 주어진 U-20 월드컵 본선 티켓은 4장이다. 2023 FIFA U-20 월드컵은 5월 인도네시아에서 열린다.


남자 U-20 대표팀 스페인 전지훈련 명단(총 26명)


GK : 이승환(포항스틸러스) 문현호(충남아산) 김정훈(고려대)


DF : 김지수(풍생고) 이찬욱(경남FC) 황인택(서울이랜드) 최석현(단국대) 박준영(서울이랜드) 배서준(대전하나시티즌) 유승현(부천FC1995) 이준재(경남FC) 조영광(FC서울)


MF : 박현빈(인천유나이티드) 김경환(대전하나시티즌) 이승원(강원FC) 박승호(인천유나이티드) 김희승(대구FC) 강상윤(전북현대) 서재원(경남FC)


FW : 김용학(포르티모넨세) 배준호(대전하나시티즌) 이준상(성남FC) 강성진(FC서울) 문승민(전주대) 성진영(고려대) 정재상(단국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