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3년 “설맞이” 명절 행사 개최

설맞이 떡국과 선물 나눔 행사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김민정 기자 | 구리시는 18일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재현) 주관으로 복지관을 이용 중인 200가구를 위한 2023년 “설맞이” 명절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가족을 만나기 어려운 마음을 위로하고자 복지관에 모여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함으로써 올 한해를 즐겁고 힘차게 시작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김재현 관장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1부, 2부) ▲영상시청(직원 새해인사) ▲경품추천 ▲장애인 가정방문 선물 나눔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복지관 이용자 한 분은 “설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재유행으로 고향 방문이 어려워 마음이 무거웠는데, 복지관에서 이런 따뜻한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다. 떡국을 먹으며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뜻깊은 행사를 준비한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복지관을 이용하는 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기를 기원한다. 2023년에도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설립이념인 인간에 대한 존엄성을 바탕으로 지역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인간다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