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1회 주한외국기업 ESG의날 행사 성황리에 마쳐, ESG 우수기업 표창 및 외국계기업 CEO 중심의 음악밴드 공연도 선보여...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K-ESG를 선도하는 주한외국기업연합회 KOFA [대표 김종철] 주최로 2022년 12월12일 과 14일 양일간에 걸쳐 제1회 주한외국기업 ESG의날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 되이었다고 협회 송인선 사무총장은 밝혔다.


KOFA는 1999년 설립된 주한외국계기업 연합체로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주한글로벌기업대표이사협회(G-CEO)와 고용노동부 비영리단체로 이관 추진 중인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KOFEN HR) 등의 법인회원사와 외국계 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이 개인 자격으로 가입되어 있다.


현재 약 600여개 회원사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고 산업통상자원부 및 고용노동부 , 서울시 , 경기도와 긴밀한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며, 15,000 여개 주한외국인투자기업의 경영정보제공과 각종실태조사및 정부의 가교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KOFA는 ESG 중 Social 부분을 중점으로 두고 청년채용부문 우수기업과 사회기여 (CSR) 부문 우수기업을 선정해 향후 매년 ESG의날 행사를 통해 정기적으로 포상을 하기로 했다. 올해는 청년채용부문 우수기업으로 스태츠칩팩코리아 ( 대표 김원규 ) 와 한국아즈빌 ( 공현정 인사팀장)이 수상 했고 양일간에 걸쳐 100여개 이상의 회원사들이 참여했다.


그리고 매년 행사 프로그램중 하나인 유기묘.유기견 보호단체 기부를 위한 바자프로그램을 통해 걷은 수익금을 유기동물 전문 보호기관인 스트릿투홈에 전달했다.


KOFA는 올해 외국기업채용박람회 행사에 40여개의 유명 외국계기업 채용담당들을 유치해 역대최다기업 참여를 이끄는데 결정적 조력을 했고 10월말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덕성여대와 KOFA가 공동주관하는 덕성여대 취업페스티벌 행사에 30여개의 유명외국기업들을 유치한바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고용노동부 및 서울시등과 덕성여대, 서울과기대를 비롯한 서울북부지역 대학들과 공동으로 연합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고 하반기에는 전국의 대학들과 연합으로 대규모 채용박람회도 구상중이다.


 

이번 행사에는 외국계기업 CEO들과 인사팀장들로 구성된 KOFA 밴드의 음악공연도 첫선을 보였다.


KOFA BAND - 어밴사는 주한외국기업에 근무하는 한국대표이사들과 인사팀장들로 구성된 음악밴드로서 어쩌다 밴드가된 사람들의 뜻으로 - 어밴사 -라는 애칭으로 활동 하고있다.


밴드창립의 취지는 구직활동을 하는 청년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소외된 이웃들과 소수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버스킹을 통해 전달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 졌고 내4월말에 덕성여대 민주광장에서 음악공연 버스킹을 통한 취업토크행사도 예정되어있다.



 

제1회 주한외국기업 ESG의날 행사 & 2022 KOFA Year end Party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