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교육지원청 금당초, 스포츠 스타 박해민 선수와의 설레는 만남

스포츠스타 박해민선수(LG트윈스)와의 꿈과 행복한 야구이야기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여주교육지원청 금당초에 한국 프로야구 정규시즌을 마친 LG트윈스의 박해민 선수가 금당어린이들을 위해 깜짝 방문해 주었다고 16일 밝혔다.


“꿈을 향해 달리자!” 아이들의 박수와 함성소리가 교정에 크게 울려퍼지며, 정호동 교장은 “학생들이 좋아하는 스포츠분야 전문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 꿈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교육 기부를 통해 우리 금당어린이들이 용기와 희망을 가지면 좋겠다.”고 당부의 인사를 전했다.


설레는 첫 만남의 시간이 지나고, 박해민 선수의 간략한 약력 소개와 학생들의 환영 공연 후 박선수는 학교에서 미리 준비한 Q&A 질문지를 골라 자신의 꿈과 야구에 관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초등학생의 눈높이에서 “좋아하는 색깔이 뭐예요?”, “야구공을 발로 차도 되나요?”와 같은 조금은 깜찍한 질문과 함께 힘든 훈련이나 슬럼프 극복에 대한 방법과 인생의 멘토는 누구인지에 대한 질문도 진지하고 친절하게 대답해 주었다. 10살이란 어린 나이에 야구를 시작한 박선수는 “때로는 힘들고 고된 훈련이 있고, 그 뒤에 영광스러운 승리와 우승의 순간이 있지만, 그 꿈을 넘어 이루고 싶은 또 다른 꿈들을 위해 끊임없이 계획하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2부 수업에서 운동장으로 자리를 옮긴 금당어린이들은 박해민선수와 함께 ‘캐치볼과 타격에 대한 원포인트 레슨’을 받는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박선수는 학생들의 눈높이를 배려해 기본 자세와 기술에 대해 쉽게 설명하면서 한 명, 한 명의 자세를 교정해 주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상대방과 눈을 마주치고 교감하면서 공을 주고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지도해 주었다. 또한 학생들의 좋은 점을 칭찬해 주어 학생들이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이어서 사인회와 사진 촬영의 시간을 가졌는데, 학생들은 미리 준비한 프로팀 유니폼과 야구공 외에도 핸드폰 케이스 등의 다양한 개인 물품에 사인을 받고 박선수와 함께 사진도 찍으며 무척 기뻐했다. 박해민선수는 “학생들과 함께한 시간이 즐겁고 뜻깊었으며, 이렇게 자리를 마련해 준 학교에 감사한다.”는 소감을 남겼다.


행사에 참여한 금당초 학생은 “TV로만 만나던 프로야구선수를 실제로 만나니 새롭고 신기한 경험이었고, 또 다른 분야의 전문가들도 많이 만나보고 싶다.”고 소감과 기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