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구리시, 장자호수생태체험관 2022년 신규프로그램 환경부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 쾌거

"소곤소곤 숨은 이야기", "꼬물꼬물 습지탐험"2개 프로그램 선정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김민정 기자 | 구리시 장자호수생태체험관이 운영하는 2개의 환경교육프로그램이 2022 환경부 지정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 제도는 신뢰할 수 있는 우수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친환경성, 우수성, 안전성을 심사하여 환경부장관이 지정하는 국가 지정 제도다.


올해 심사를 통해 지정받은 프로그램은 ‘소곤소곤 숨은 이야기’와 ‘꼬물고물 습지탐험’ 2가지다.


"소곤소곤 숨은 이야기"는 전 연령 대상으로 구리시 환경해설가와 함께 하는 에코티어링 형식의 공원 탐험 프로그램이다.


장자호수생태공원에 숨어 있는 소중한 이야기들을 퀴즈를 풀 듯 만나볼 수 있다.


"꼬물꼬물 습지탐험" 은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프로그램으로 습지생태계의 중요성과 생물다양성을 알아보며 다양한 체험 놀이로 진행되는 교육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장자호수생태체험관의 프로그램이 환경부로부터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지정받아 기쁘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환경교육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