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인문화재단, 어린이 주간 특별행사 '오, 오! 상상이상' 개최

신나는 5월, 상상의숲으로 모여라! 5월 4일~7일 4일간 운영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재)용인문화재단은 출범 10주년 및 용인어린이상상의숲 개관 3주년,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2022년 상상의숲 어린이 주간 특별행사 ‘오, 오! 상상이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 개관 행사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되며. ‘어린이가 상상할 수 있는 권리’를 주제로 강연, 공연, 체험, 독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5월 4일 상상나눔, 5일 상상이상, 6일 상상쏙쏙, 7일 상상마켓이라는 4개의 테마로 상시 프로그램과 특별프로그램이 각 15개 운영될 예정이다.


상시프로그램으로는 ▲열린도서관 ▲어린이스내그골프놀이터 ▲로봇놀이터1, 2 등이 진행되며, 특별프로그램으로는 5월 5일 ▲초청 강연 ‘우리에겐 권리가 있어 : 어린이 인권을 지켜주는 교육법’ ▲어린이 글짓기 ‘무엇을 상상하든’ ▲포토스튜디오, 에어바운스 등 부대행사와 5월 7일 ▲어린이 플리마켓 ‘상상마켓 : 나는야 꼬마 사장’ ▲문화예술 체험부스 ▲야외 도서관 ‘책숲’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에 익숙해진 시민들에게 상상의숲 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상상의숲 공간 이용 만족도 설문조사’ 참여 이용객을 대상으로 기념품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며, 장소를 이전해 개방형 카페로 탈바꿈한 ‘카페 리틀포레스트’가 시범운영을 거쳐 정식 오픈한다.


프로그램 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용인문화재단, 용인어린이상상의숲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